저장공간의 여유분이 충분치 않으면 백업을 시도하지 마세요. 오작동에 의해 앱(어플리케이션)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안 했고 앱을 삭제했거나 액정파손으로 화면이 안 보이면, 휴대폰 복원업체에 의뢰해야 합니다.
- 저장된 메모를 TXT파일로 꺼내고 싶으면, 메모보기에서 본문을 오래 누르고 저장을 선택하세요.
- 저장된 메모를 다른 앱에 보내고 싶으면, 메모보기에서 본문을 오래 누르고 공유을 선택하세요.
"Google 드라이브"앱을 로그인이 된 상태로 앱을 닫습니다.
"메모장"앱을 열고 메인메뉴에 설정을 누른후 구름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백업을 선택합니다.
탐색창의 왼쪽 위에 "3선 아이콘"을 누르고 저장위치를 "Google 드라이브"로 선택한 후, "내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Google 드라이브"가 없으면, "다운로드"폴더에 저장하고 나중에 복원을 위해 "Google 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해두세요.
앱에선 백업을 성공했어도 "Google 드라이브"앱은 실패할 수 있으니, 알림창에 "업로드됨"을 확인하세요. "업로드 실패"가 보이면 다시 해야 합니다.
이 문서을 읽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백업했다면, 백업한 파일중에 notepad.db 또는 diary.db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notepad.db 는 메모장용이고 diary.db 는 일기장용입니다. "Google 드라이브"에 파일을 옮긴후 아래 내용에 따라 복원을 시도하세요.
"Google 드라이브"앱에 백업파일을 저장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앱을 닫습니다.
복원할 앱을 열고 메인메뉴의 설정을 누른후 구름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복원을 선택합니다.
"일기장"앱은 메인메뉴에서 복원을 선택합니다.
탐색창에서 백업할 때 저장한 DB파일을 찾아서 선택하고 열기를 누르면, 앱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업파일이 안 보이면, "Google 드라이브"앱에서 "새로고침"를 하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백업파일을 선택할 수 없으면, "Google 드라이브"앱의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열어보세요.
복원이 안 되면, PC에 "DB Browser for SQLite"(무료)앱을 설치해서 백업파일을 열고 내용을 일일이 각각 옮겨야 합니다.
질문이 있으면, 전자메일 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